웃음투어 여행사~중국 여강(리장), 곤명, 샹그릴라, 옥룔설산 람월곡, 송찬림사(Sumtsaling Monastery), 효도협 여행 안내~~!!
은빛 용이 누워있는 나시족의 성산’ 옥룡설산 Jade Dragon Snow Mountain 으로출발...
여강의 빼놓을 수 없는 상징, 옥룡설산은 이름 그대로 1년 내내 눈이 녹지 않는 설산입니다. 여강의 20km 떨어진 서북부에 웅장하게 서 있는데, 여강 시내에서 이곳의 주봉을 볼 수 있습니다. 주봉은 5,500M에 달하며, 아래쪽으로는 구채구의 비취색 물빛을 연상케하는 백수하가 흐르고 있습니다. 그 산맥이 마치 은색의 용이 춤을 추는 모습과 비슷하다 하여 '옥룡'이라는 이름이 붙여진 옥룡설산은 중국에서 손꼽히는 명산으로 해마다 전 세계에서 수많은 관광객이 몰리고 있습니다.
옥룡설산 계곡의 빙하수가 만들어낸 터키블루 빛 맑은 호수 람월곡~!!
람월곡(Blue Moon Valley)은 옥룡설산 만년설이 녺아 내린 빙하수가 흘러들어 옥색의 물감을 풀어 놓은 듯 영롱한 물빛으로 빛이 난다.호수에 비치는 달마저 옥색으로 보인다고 하여 람월곡이 되었다고 합니다. 거기에 옥룡설산이 람월곡에 쏙 들어와 투영되어 있으니 그 아름다움에 아찔한 현기증마저 느끼게 된다. 치명적 아름다움을 가진 람월곡이다. 하지만 람월곡과 폭포는 인공으로 조성된 것이다. 그렇다하더라도 람월곡은 참으로 아름답다. 백수하는 옥룡설산 빙하수가 녹아 내린 물을 인공적으로 가둔 계단식 인공호수다. 호수안에 작은 섬도 있고 작은 폭포도 있다. 관람 데크가 호수 주변으로 설치되어 있어 천천히 따라가다 보면 포토 포인트가 여러군데 보인다. 옥색 호수 물빛이 참으로 아름다운 곳이다.
나시족의 차마고도에 대한 애환과 설화를 엮은 내용을 담은 인상여강쇼~~!!
여강을 방문했다면 꼭 봐야하는 차마고도 이야기, 여강인상쇼는 붉은빛 토벽의 무대와 옥룡설산을 배경으로 만든 웅장한 야외공연이다. 중국을 대표하는 거장 장예모 감독이 연출하였으며 옛 차마고도를 오갔던 소수민족인 나시족의 삶의 여정을 그리고 있다. 총 6장으로 구성된 이 공연은 약 500여 명의 나시족 농부들로 이루어진 공연단이 무대를 뛰어다니며 역동적인 무대를 선사한다. 세상에서 가장 높은 공연장에서 만년설을 품은 산맥을 뒤로한 채 펼쳐지는 소수민족의 웅장한 공연을 보면 절로 모르게 박수가 터져 나온다. 마지막을 장식하는 6장에서는 관람객과 출연자가 하나 되어 옥룡설산을 향해 기도를 드리는데, 모두가 하나가 된듯한 감동을 느낄 수 있다.
리장의 또다른 고성 속하고진 투어~~!!
중국 윈난성 리장에 위치한 고진. 리장시 시내에서 북쪽으로 7㎞, 바이사진에서 3㎞ 떨어진 지점에 위치한다. 나시언어로 '사오우'라고 하는데, '높은 봉우리 아래에 위치한 촌락'이라는 의미이다. 나시의 선조들은 리장지역에서 가장 먼저 거주를 시작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곳은 차마고도에서 거의 완벽하게 보존되어 매우 중요한 장소로 여겨진다. 당대에 개통된 차마고도는 윈난 남쪽에서 출발하여 리장을 지나 바로 티베트의 라싸에 이르는데, 약 천 여 년간 무역통로로 이용되었다. 수허는 리장평원에서 온전하게 보존된 역참으로써, 1997년에 세계문화유산에 등록되었다. 리장구청보다 작은 규모이나, 돌다리와 석판로, 상마스, 마궈터우의 정원, 룽취안사에 남겨진 명대벽화 등이 고스란히 남아있다.
송찬림사 Sumtsaling Monastery~~!!
마을 가장 높은 곳에서 빛나는 송찬림사. 송찬림사는 운남성 최대의 티벳 불교 사원으로 '작은 포탈라 궁'이라는 별칭으로 불린다. 17세기 달라이 라마 5세의 명으로 지어진 이 사원은 티벳 본토에서도 찾아올 정도로 신자들에게 의미있는 장소이다. 이 곳은 스님이 수행을 하는 자창 대전과, 석가모니 대전, 그리고 이곳에 라마교를 들여온 쫑까빠를 모시는 화려한 대전으로 구성되어 있다. 구름 한 점 없는 하늘과 함께 송찬림사는 황금빛으로 빛난다. 건물 위로는 시체를 안치한 조장(鳥葬)터를 오가는 까마귀들이 창공을 오가는 진풍경을 볼 수도 있다. 마을 가장 높은 곳에서 빛나는 송찬림사를 방문하여 찬란한 중전의 풍경을 감상해보자.
‘돌 위에 지은 백색 성루’ 샹그릴라 고성관광~~!!
영국 소설가 제임스 힐튼의 소설에서 지상에 있는 이상향으로 등장한다.중국 윈난성 디칭티베트족자치주에 있는 현이다. 쿤룬산맥 서쪽 끝에 있다. 원래 지명은 중뎬이었으나, 2001년 샹그릴라라고 개명하였다. 샹그릴라는 티베트어로 '마음 속의 해와 달'이라는 뜻이다. 티베트족·후이족·먀오족 등의 소수민족이 살고 있으며, 그중 티베트족이 43%이다. 평균 해발고도 3,459m의 고산지대로, 산악지형이 전체 면적의 약 93%이며, 여름 평균 기온이 15℃ 정도이다. 눈 덮인 산, 계곡, 호수, 울창한 숲 등이 어우러져 경관이 아름답고, 동식물 등이 잘 보존되어 있다.
샹그릴라현 최대의 대초원 나파해 Napahai Scenic Area~~!!
사진작가들이 즐겨 찾는 곳이다. 5월이 되면 초원의 풀들이 연록색으로 물들고 6월이 시작되면 온갖 들꽃이 화사하게 피어나 푸른 융단에 꽃을 수놓은 듯 하다. 소와 양떼들이 풀밭에서 풀을 뜯어 마치 바다에서 헤엄치는 듯 황홀하다. 나파해 풀밭을 바라보면 "바람이 불면 풀이 누워 소와 양떼 보이는" 아름다운 초원의 경관이 눈을 떼지 못하게 한다. 풀밭의 사면에는 세 개의 설산이 둘러서서 설산과 초원, 소와 양떼가 어우러진 경관을 자랑한다. 가을이 되면 초원은 황금색으로 물들고 눈부신 설산은 호수에 거꾸로 비껴 또 다른 경치를 펼쳐보인다. 이 때면 검은목 두루미와 황오리, 줄기러기를 망라한 새들이 이 곳에 모여들어 숲속에 둥지를 틀고 물에서 노닐며 넓은 초원에 그림같은 화폭을 그린다.
호랑이가 넘어다닌 계곡 상호도협전망대 The Tiger Leaping Gorge~~!!
여강의 하이라이트, 호도협. 호도협은 여강에서 충전으로 가는 길에 위치한 깊고 깊은 협곡이다.이 협곡은 호랑이가 포수에게 쫓기다 돌을 딛고 강을 건넜다 하여 호도협?跳峽)이라 불리게 되었다. 운남성에서 가장 아름답고 대표적인 트레킹 코스로 절대 빠뜨려서 안 되는 명소. 히말라야 산맥의 일부인 옥룡설산(玉龍山)과 합파설산哈山) 이 만나 만들어낸 깊은 협곡의 풍경은 보는 사람을 압도시킨다. 어디를 둘러봐도 초자연적인 경관이 펼쳐져 나도 모르게 감탄이 터져나오게 된다. 옥룡설산 위로 펼쳐진 하얀 만년설과 협곡을 즐기며 호랑이가 지나갔을 호도협을 걸어보자.
감사합니다.
여행 예약문의 : 웃음투어 윈도아 ☎ 1666-43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