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아름다운 지구촌 ♡/◈ 전라도 인포

[스크랩] 함평나비 축제 제5회

by 윈도아인~♡ 2005. 4. 23.

2003년 5월 맑고 푸른 함평천지 대자연속에서 1,000만평의 자운영과 유채꽃물결 사이로

수만마리의 나비가 날아 어우러지는 감동의 장관을 연출합니다.

1,000만평 가득히 색색으로 어우러지는 나비와 꽃들의 향연.

2003년 함평나비대축제!

가정의 달 5월에 펼쳐지는 나비와 꽃의 세계.

함평으로 초대합니다.

 

 

▣ 장소: 함평천수변공원, 친환경농업지구 등

▣ 주최: 전라남도 함평군

▣ 인터넷사이트: Http://www.inabi.or.kr

▣ 입장권판매사이트: Http://www.inabishop.com

▣통합안내: 061-320-3224, FAX: 061-320-3466

 

 합생태체험 행사에 오시면 나비에 대한 모든 것을 알아볼 수 있는 나비관과 수련을 전시한 수생식물 학습관 창포물에 머리감기 체험 및 누에 일대기 학습장과 애완견 전시장을 관람할 수 있는 체험학습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나비관 : 살아있는 나비, 국내외 희귀나비, 곤충표본, 북한나비표본      등 나비에 대한 모든 것을 알아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 수련전시관 : 500여종의 아름다운 수련을 감상하실 수 있는 공간입니      다.

⊙ 야외생태 체험장 :잔디밭으로 조성된 야외 생태 체험행사장에서는      천연 염색 체험과 누에일대기를 학습할 수 있으며, 창포를 끓인 물      로 머리를 손질할 수 있는 장입니다.

⊙ 기타 : 함평여자중학교 다목적 강당에서는 나비.환경을 주제로 한 학     생작품과 꽃꽂이 전시 등이 다양하게 진행됩니다.

 

 환경농업선도군의 이미지에 부합하는 Bio농업과 친환경 농산물을 전시하여 소비를 촉진하는 도.농/소비자.생산자간의 교류의 장을 마련합니다.

⊙ Bio농업의 미래관 : Bio식품. 효소. 농업.농자재 등의 실제품 또는 그      래픽 패널을 전시하여 Bio농업의 미래상을 제시합니다.

⊙ 친환경 농산물 전시관 : 국내에서 생산되는 각종 친환경 농산물을 전     시하는 관입니다.

⊙ 친환경 농산물 체험관 : 친환경 농산물을 시식하고 특징을 알아볼 수     있으며, 국내 천적(곤충)이용 유기농법 관찰원을 조성하여 체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 전통농업체험관 : 농경생활에 이용되었던 홀키.키질, 풍구 등을 체험      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완동물 전시마당 행사는 어린이들이 동물을 직접 관찰하는 것에서 벗어나 만져보고, 살펴보면서 애완동물의 생태적 특성을 체험할 수 잇는 곳입니다.

⊙ 애견코너 :  아기자기 다양한 강아지와 놀아보기 코너입니다.

⊙ 접촉코너 : 고양이 집오리새끼, 병아리, 토기, 청거북 등을 접촉하여      만질 수 있는 코너입니다.

⊙ 체험코너 :  애완용 돼지, 새끼염소, 비둘기 등에게 먹이를 주고 만져     보는 코너입니다.

⊙ 발견코너 :  원숭이, 하늘다람쥐.고슴도치, 페럿, 코코루 등을 관찰하      는 코너입니다.

⊙ 조류코너 : 모란, 벚꽃, 왕관앵무새의 아름다움을 상상하고 기념사진      을 촬영할 수 있는 코너입니다.

⊙ 반달가슴곰코너: 어린 자녀와 함께 어울리면서 기념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코너입니다.

 

 환경 농업지구 1,000만평에 자운영, 유채, 갓 등 전통꽃단지를 조성하고 다양한 생태체험학습장과 민속풍습, 전통놀이를 즐기면서 조상의 슬기로움을 배울 수 있는 놀이공간을 마련했습니다.

⊙ 환경퀴즈 및 전통가축몰이 : 귀여운 자녀가 퀴즈에 직접 참여할 수      있고 잡은 가축은 가져가실 수 있습니다.

⊙ 미꾸라지잡기 체험장 : 귀여운 자녀가 나비 문형 연못에 들어가 미꾸      라지를 직접 잡아보는 개구쟁이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 보리.완두그스름 체험장 : 옛날 옛적 추억을 되살릴 수 있습니다.

⊙ 전통놀이 체험장 : 널뛰기, 윷놀이, 투호, 줄넘기 등 민속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 전통 짚공예체험장 : 짚을 이용, 생활도구를 만들어 사용했던 조상의     지혜를 배우고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 나비도예 체험학습장 : 제작과정에 직접 참여하고 내년도 축제에 찾      아가실 수 있습니다.

 

 비처럼 훨훨 나르는 모습이 아름답습니다.1,000만평의 자운영, 유채, 갓 꽃밭에서 살아 숨쉬는  나비. 곤충과 사람이 하나되는 한순간도 눈을 뗄 수 없는 진한 감동과 우정의 한마당이 있습니다.

제3회 함평 나비마라톤대회, 나비 Fashion Fair. 푸른음악회, 나비어린이 한마당잔치, 민속공연, 관람객들의 열린무대 등 쉼없이 이어지는 환상의 축제!

2003 함평나비대축제!

누구나 축제의 주인공이 되실 수 있습니다.

 

 
 
출처 : ★ 창업동반자 ☞ ALL i ★
글쓴이 : ♣ 道 芽 ♣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