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행복비타민~♡/♡ 좋은心 좋은氣

빛바랜 사진세상으로 여행

by 윈도아인~♡ 2007. 12. 18.

 

- 빛바랜 사진솎으로 여행-

 

반갑다! 친구야!  우리 졸업한지 몇년만이냐 ? 한 30년 아니 32년...

뉜지 알아?

머리에 손 올리며 잠시 생각하드만... DJ  아녀?

... 마져?

와! 놀래 자빠질 지경이네...

"내는 우리반이였던 친구 이름을 모르는디, 니 대단허다"

"우리반이 아니면 1반이니까 친구가 알아 볼껴" 하구 얘기 했는디 어두컴컴한디도 알아보니

참으로 놀랠 노자였다.

"지금은 그 이름 안쓰는데 개명해서" 모처럼 들으니...

 

맥주는 날새도록 묵어도 괜찬다는 DJ친구 말에 호프집에 자리를 잡았다.

사진이 바랜 것처럼 불빛또한 희미하여 사진이 잘보이지 않는다

"오메 벌써 노환이다냐"

야 잘안보여 !

이친구 뉜지 아냐 ! 아 그 친구...

이리조봐 이친구 앞줄 왼쪽부터 기식이 글구 문호...

니는 어디 요기 ㅎㅎㅎㅎㅎ

야 이 친구 이름이 뭐엿지? 그 친구  병열이, 효섭이 ( 아버님께서  결혼상대자라고 했는데 후배와 결혼 해부렀다나...)

ㅎㅎㅎㅎㅎㅎ ㅋㅋㅋㅋ

종민이 봉정사는 친구, 야 이친구 이름이 기억나지 않은디 그 친구 정화 같은디

( 그 친구 태권도 하다 다쳐서...)

인수, 진수, 왕섭, 성섭이 (그 친구 저 멀리 떠나 버렸다던디... )

인현, 문선, 융선, 덕혁, " 덕혁이가 짱이었는디" 그 친구 시방 뭐한디 " 그 친구 은행 다녀"

한참을 얘기 허다 요친구는 뭐한디... 우선, 경남...

진구, 성철( 초등학교 때 쪼그만 했는디 중학교 때 크구...)

경민, 영팔이 "영팔이 이름이 생각난디 어디" 통정 사는 친구, 그 친구와 초등 중등 고등을 함께

다녔는디...

 

김종기 선생님 맞나? 틀리면 큰일인디...

 

친구왈 " 유일하게 상장 받았는디 그상이 특별상인디 선생님과 아버님이 친구라 졸업 할때 특별상을

받았지... ㅎㅎㅎㅎㅎ

이 사진을 대전에 사는 NDJ 친구, 여수에 사는 NYJ친구, 빛고을 LMH친구, 글구 마이와 함께 

졸업후 32년만에 

만나 참으로 시간 가는 줄모르고 날꼬박 새며 어린시절로 돌아가 웃음꽃을 활짝 피웠다.

 

닉네임 SNDL 덕분에 모처럼 함께한 우리들, 노래방엔 잘안다니는데 5년 만에 노래방간다는 친구

45년동안 살면서 보지 못했던 멋진 포즈로 노래를 부르는 NDJ 친구 ( 누구에게나 보여주지 않은데...),

정이 듬뚝담긴 노래와 멋진 제스쳐로 열창하는 NYJ... 고향내음 물씬 풍기는 곡 선별하며 열창하는 LMH...

 

언젠간 이름을 호명해 주길 바라며 여수로 내려 갈때까지 이름 감추고 내려간 SNDL...

친구야 ! 이제 니 이름 알아 !

중학교 앨범을 봐도 잘 안보이던디 초등학교시절 주소를 보고 겨우 찾았어...

여수땅이 다 친구 땅이라 여수땅 지킬라고 이름을 함부로 알리기를 꺼리니

N Y J 맞지?

 

친구야 마니 미안해 마주보면 이름도 불러 주지 못하구...

내 땜시 억울하게 손바닥 5대 마졌다며 억울해서 잊을 수가 없다며.. ㅋㅋㅋㅋ

옛기억을 상기 시켜주던 YJ친구...이세창 선생님 찾아야 것다 "니가 안 떠들었다구 얼른  말해야지"

이세창 선생님 어디계신지 ? 억울함을 풀어 줘야 헌디...

 

겨우 네명이 모여 날밤새며 조촐하게 웃음꽃을 피웠지만 이 만남이 시초가 되어

언젠간 우린 선생님과 함께 5회 졸업동창생이 모두 함께 모여 웃음꽃을 피울 것이다. 

 

참말로 시방까지 살면서 어린애들처럼 조잘거리며 그케 많은 얘기 주고 받은적 없었고,

오랫동안 웃음꽃 피우며 옛추억을 상기하며 즐거운 시간을 가진적이 없었는디...

 

가까운 거리가 아닌데도 먼거리를 찾아준 YJ, DJ친구에게 다시한번 고마움에

빛바랜 사진과 함께 한맴 올려본다.

 

작가가 아니라 맛깔스럽게 요리 하지 못했지만

요글 읽고 울 선후배, 동창들 입소문나서 쪼금이라도 빨리 울동창들 만날 수 있다면

쪼까 거시기 해도 올린디 이삐 봐주소...
                                                                                        

                                                                                                   - 兀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