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윈도아 인포올~♣/☎ 윈도아애드

[블로그제작비용]-블로그제작, 관리, 마케팅교육비용 과연 얼마가 가장 적정할까요~?

by 윈도아인~♡ 2012. 8. 22.

 

 

[블로그제작비용]-블로그제작, 관리, 마케팅교육비용 과연 얼마가 가장 적정할까요?

 

 

빛고을광주는 아침부터 시원하게 비가 내립니다~~!

 

어제 ***유학원에서 블로그제작관련 상담을 받고싶어 하는 고객과 선약이 있어서 방문했었다.

먼저 유학원 홈페이지와 원장님께서 직접 운영하시는 블로그를 방문 블로그에 포스팅된 내용을 살펴보았는데, 유학원에 관한 정보는 상세히 올렸지만, 유학에 대한 정보가 필요한 고객이 과연 키워드 검색을

해서 방문 할 수 있게 했는냐가 관건이였습니다.

 

늘상 방문하면 고객님께서 하는 얘기지만, 단순히 블로그제작, 관리만 하지 말고 검색어 상위노출에

자신이 있다면 파트너로 함께 하자는 말씀을 하곤한다.

 

고객님께서 사무실을 옮기고 회사를 법인으로 전환하게 되면 블로그제작을 9월초에 진행하자고 했다.

 

다녀 오면서 사무실에 들어오기 전에 스마트폰으로 찰칵했습니다.

요케 올려서 포스팅하는데 살짝꿍 올리려고...

 

 

 

 

 

어제 심사숙고해서 "블로그제작비용" 블로그제작, 관리, 마케팅교육비용을 네이버블로그,

다음블로그에 올렸었다~!

 

 

 

▣ 블로그제작비용-블로그제작 및 관리 마케팅교육을 하는데 얼마가 적정할까?"

 

 

 

 

 

 

21세기 시방은 시간이 돈입니다.

해서 블로그를 제작하는데 어느정도 시간이 소요 될 것인가가 가장 큰 관건입니다.

블로그를 제작하기 위해선 가장먼저, 블로그를 어떤 목적으로 개설할 것인가이고, 개설 목적에 맞는

블로그명을 짓는 것이며, 블로그 운영 목적에 맞는 블로그 벤치마킹이 우선되어야 할 것입니다.

전체적인 컨셉이 기획이 되면 컨셉에 맞는 카테고리 구성설정을 해야 합니다.

 

 

 (비오는 날 스마트폰으로 찰칵해서 포토스케이프 프로그램으로 살짝 편집했는디 화질이 괜찬다)

 

 

전체 컨셉에 맞는 메인이미지와 브랜드이미지를 살짝꿍 어필 할 수 있는 메인스킨이 필요할 것이며,

블로그를 관리하고자 하는 분의 눈높이 맞게 교육하기 위해서 사전에 SNS마케팅지식이 어느정도 인지

파악하여 교육하고자 하는 자료를 준비해야 할 것입니다.

 

 

 

 

 

아마도 블로그를 제작하고 교육자료 준비하기 위해선 하루는 꼬박 걸릴 것이고,

방문해서 2시간 정도 교육을 시키면, 결국 하루반 정도 시간이 소비 될 것입니다.

더 많은 시간이 필요 할 수도 있지만, 어찌하든 이틀이란 시간이 소요 될 것입니다.

 

 

하여 대졸 신입 년봉이 어느정도 인가요~? (잡코리아 로그인해서 캡쳐를 해서 올려야 헌디~소리요)

잡코리아 자료에 의하면 IT분야 년봉이 2,500만원~3,000만원 정도 하네요.

그러면 상기처럼 고객을 만나서 교육을 하려면 재직기간 3~5년이상 근무를 해야 겠지요?

하면 년봉이 3,500만원 이상 정도, 아니 3,000만원으로 계산을 한다고 해도...

 

 

3,000만원이면 월 250만원, 주 5일근무 1일 12만 5천원...

블로그제작, 관리, 마케팅교육 소요시간이 하루반이면, 25만원이면 거의 실비라고 보는데...

 

 

 

(빛고을광주 상기와 같은장소 날씨 좋은날은 요랬는데..)

 

 

 

잠시 인터넷바다에서 헤엄치다 걸음하신 님~~~!

님의 생각은 어쩐가요~?

 

 

기냥 가지 마시고 꼭 한마디 평해주시고 가시와요~?

요글 올리는라 독수리 천마리 잡았다오...^^

 

 

끝까지 읽어 주셔셔 감사합니다...^^